강원도산

두타산마천루(동해시)

엠삐라 2025. 3. 11. 20:38

두타산마천루(동해) 2021.9.19 맑음(흐림)

 

※ 위치: 강원도 동해시

※ 코스: 무릉계곡매표소~베틀바위~마천루전망대~무릉계곡매표소

※ 거리: 약 8km

※ 시간: 5시간20분소요(am11:00~pm16:20)

※ 누구: 엠삐라.조카와

 

 

 

두타산 베틀바위 산성길 마천루

동해시는 2020년 5월, 43년만에 ‘두타산 베틀바위 산성길’을 개방하였고

2021년 6월 10일에는 '금강바위길(두타산 협곡 마천루)’를 개설하였다

 

‘두타산 베틀바위 산성길’ 및 ‘금강바위길’은 총사업비 10억 3천만 원을 투입해 총연장 5.34㎞의

순환 코스를등산로 정비뿐만 아니라 전망 좋은 곳에 위치한 안전쉼터, 오르내리기 편리한 데크 계단,

특색 있는 안내판,휴휴 쉼터, 회양목과 서어나무 군락지 보호 등의 기존 등산로와 차별화된 시설을 확충하여 준공한 것이다

 

9월11일 am11:00 코로나 백신(화이자)을 1차 접종 하고 복합적인 이상 반응이 보인다.

접종 당일 부터 다음날 까지는 접종부위 팔통증(뻐근함)은 누구나 격는 흔한 반응이니 그렇타지만

접종 이튼날 부터 삼일째 되는 오전 까지는 간헐적으로 심한 현기증이 나타났다.

 

또한 두통과 함께 약간의 근육통과 접종 1~2일은 불쾌감(짜증)이 동반됐고 잠이 쏫아졌다.

이러한 반응들은 모두 3일이 지난 후 부터 점차 낳아 졌지만 문제는 접종 3일째 되는 날부터 팔저림과 몸을 사용하는 부위에서

기운이 빠지는 증상들이 나타나 접종을 받은 열흘째가 되는 지금까지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

 

증상이 나타난 5일째 되는 날인가?

이상반응을 확인하는 문자가 온 해당 보건소에 문의 하니 병원에 가보고 계속 증상이 나타나면 큰 병원으로 가보라는 말 뿐이다.

추석연휴가 끊나면 병원 진료를 받아 보기로 하고 전부터 계획되어 있던 조카와의 산행을 하기로 한다.

 

산행당일 은근 걱정은 된다.

더 몸이 이상 반응을 보이진 않을까?

다행히 더 이상의 특별한 이상 징후는 보이질 않는다.

그렇나 컴퓨터 자판을 두드리는 왼쪽팔은 간질거리는 저림과 함께 팔에 힘이빠지는 듯한 느낌은 여전 하다.

2차 접종인 10월 23일인 전까지 이 증상이 낳아지지 않으면 2차 접종은 불가능 할듯하다.

 

주차료와 입장료를 별도로 지급하고 산행에 들어 서니 인파가 어머어마 하다.

어느정도 예상은 했었지만 이정도로 사람이 많을 줄은 몰랐다.

1.2.3주차장은 이미 만원사례.....

다행히 상가동 앞 갓길에 한자리가 비어 있어 주차를 하고 산행을 한다.

이 많은 인파속에 KF94마스크를 산행내내 쓰고 산행을 하려니 여간 곤욕 스러운게 아니다.

▲ 대부분 산행은 신선교를 지나 이곳 갈림 길 에서 좌측(베틀바위)으로 진행하여 우측(마천루협곡)으로 내려선다.

항상 애기 같았던 녀석이 이렇게 훌쩍 커버렸다.

▲ 베틀바위

 

▲ 미륵바위 ▼

 

서서히 힘들어 하는 녀석

▲ 마천루 ▼

▲ 쌍폭포

▲ 용추폭포

▲ 삼화사

 

 

 

▲ 무릉반석